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 이하 ‘NIPA’)이 7일(수) 삼성동 COEX에서 ‘디지털 경제 시대의 가치 중심, SW 그리고 SW품질’이란 주제로 제29회 SW품질 인사이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며 NIPA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SW품질 인사이트 컨퍼런스는 최신 SW품질 동향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행사로 올해는 디지털 경제 시대에서의 SW 개발·품질 환경의 변화와 SW품질 혁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컨퍼런스 현장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SW품질혁신 유공표창, SW 제품 시장성 테스트 우수기업, 소프트웨어 프로세스(SP) 인증 우수사례 시상, 3개의 기조 강연 그리고 SW 개발 및 품질 환경의 변화, SW품질 역량 강화 우수사례로 구성된 두 개의 전문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많은 ICT·SW 관련 산·학·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조민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산업과장은 “정부에서도 디지털경제 시대를 맞아 국가 디지털 전략을 마련하고 소프트웨어 활용 및 품질 역량을 확보해 디지털 확산을 가속화 한다는 방침”이라며 “SW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행사는 현장 및 온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성황리에 마쳤으며,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녹화본 영상으로 다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