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파리 모터쇼서 전기차 3종 출시
BYD(’Build Your Dreams’의 약칭)가 신형 순수 전기 승용차와 함께 유럽에 상륙한다.

빛의 도시 파리의 중심부에 자리한 파크 데 엑스포지션(Parc des Expositions) 4번 홀의 화려한 현대식 스탠드에서 세계 최고의 신에너지 자동차 및 전력 배터리 제조업체인 BYD가 혁신적이고 기술적인 진보를 증명하는 전기차를 유럽 고객에게 공개한다. 새로 선보이는 차종은 유럽 고객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한 C-세그먼트 SUV BYD 아토 3(BYD ATTO 3), 가변형 사륜구동 기능을 갖춘 7인승 BYD 탕(BYD TANG), 날렵하고 스포티한 세단 BYD 한(BYD HAN)이다.

1995년 설립된 BYD는 배터리 기술을 선도하는 업체로 지속 가능한 혁신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화석 연료 의존도가 낮은 완전하고 깨끗한 에너지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환경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BYD는 유럽에서 배기가스가 없는 모빌리티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27년 동안 배터리, 전기 모터, 전자 제어 시스템, 반도체 칩 등의 첨단 기술을 마스터하기 위해 매진했다.

하이테크 브랜드 BYD

BYD는 단순한 자동차 제조사가 아니며 상당한 연구를 통해 EV 산업의 안전성, 내구성 및 성능에 혁신을 가져온 획기적인 블레이드 배터리를 개발했다. 이런 결과물은 최고의 시스템 효율성 및 통합 차량 인텔리전스에 최적화한 탁월한 전기 파워트레인 기술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포괄적 기술로 최적의 성능과 더 나은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BYD는 특히 반도체 제조를 아우르는 수직 공급망을 갖추고 있어 원활한 시스템 통합과 제조 통제가 가능하다.

탄소 배출에 따른 오염을 줄이고 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하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통해 지구의 온도를 1℃ 더 내리기 위한 이니셔티브에 동참하는 BYD의 진정한 노력이 이런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청정 지구를 위한 목표는 오랫동안 BYD의 최우선 순위이자 미래를 향한 비전이다. 20년간 혁신을 주도한 BYD는 200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양산 차량을 선보였고, 올해 자동차 OEM 업체로는 세계 최초로 BEV(배터리식 전기차) 및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에 집중하기 위해 ICE(내연 기관) 차량 생산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BYD는 전체 시장에 새로운 에너지 차량 솔루션을 제안하는 세계 최초의 유일한 기업이다.

신에너지 자동차의 글로벌 리더

BYD는 전 세계 신에너지 자동차(NEV)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자, 시가 총액 기준 세계 3위의 자동차 브랜드다. BYD는 9년 연속 중국 신에너지차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BYD는 전 세계에서 신에너지 승용차를 260만대 넘게 생산했으며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유럽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6개 대륙, 70여 개국, 400여 개 도시에서 탄소 배출량을 1400만톤 이상 줄이고 있으며 2021년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BYD의 유럽 진출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유럽 본사를 둔 BYD는 1998년부터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웨덴 지사를 운영하고 있고 헝가리에 e버스(eBUS) 사업을 위한 첨단 제조 시설을 갖추고 있다. 그동안 BYD는 유럽 파트너사와 수많은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유럽 고객의 기대치를 완벽하게 파악했다.

BYD는 청정에너지 분야의 진정한 탐험가로 미래에 큰 희망을 품고 있다. 이는 유럽의 자동차 파트너사인 네덜란드의 라우만 그룹(Louwman Group), 스웨덴과 독일의 헤딘 모빌리티 그룹(Hedin Mobility Group, Nic.) 덴마크의 크리스안센 그룹(Christiansen Group), 노르웨이의 RSA, 벨기에와 룩셈부르크의 인치케이프(Inchcape), 오스트리아의 덴젤(Denzel), 이스라엘의 실로모 모터스(Shlomo Motors)가 지향하는 모빌리티 목표와 완벽하게 일치한다.

유럽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자동차

마이클 슈 BYD 유럽 및 국제 협력 사업부 총괄 겸 매니징 디렉터는 ”BYD는 고객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전기차와 함께 유럽에 상륙했다. 우리는 프리미엄 장비가 기본 요소로 장착된 안정적이고 실용적이며 편안한 차량을 출시하고 있으며, 유럽 자동차 산업과 디자인, 연구·개발, 제조, 판매, 애프터서비스 네트워크, 서비스 등을 아우르는 생태계를 매우 존중한다. 따라서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전을 공유하는 견실하고 인정받는 현지 딜러 업체와 협력하는 전략을 추구하며 이를 위해 유럽 시장 진출을 신중하게 준비했다. BYD는 앞으로 자동차 디자인, 기술, 서비스 및 딜러 업체와 함께 많은 차량 중에서도 돋보이고 유럽의 소비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차량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가별 가격 및 사양은 웹사이트(www.byd.com)를 참조하거나 BYD 지역 대리점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