줍(Zoop)은 RJ 필립스(RJ Phillips)와 팀 스토클리(Tim Stokely)가 온리팬스(Onlyfans)를 기업가치 10억달러의 유니콘으로 성장시키는 데 이바지한 다른 핵심 팀원들과 함께 개발했다.
이날 발표는 기대를 한 몸에 모으고 있는 글로벌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이뤄졌다.
줍은 목표액을 초과해 마감된 시드 라운드에서 1500만달러의 보조금과 투자금을 확보했다. 또한 크로스 게임 아바타를 위한 최고의 플랫폼인 레디 플레이어 미(Ready Player Me)가 줍의 아바타와 호환 게임/앱과 상호 운용성을 지원한다. 줍은 보안 트랜잭션 및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공적 원장(public ledger)인 헤데라(Hedera)에서 플랫폼을 출시하기로 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웹3를 통틀어 가장 큰 기대를 모아온 플랫폼에 추가 기능과 유틸리티를 제공하게 된다.
커뮤니티 구축에서 10년 이상 축적한 경험으로 볼 때 오늘날 가장 참여도가 활발하고 활동적인 커뮤니티는 온라인으로 구축된다는 사실이 너무나 자명하다. 웹3의 등장으로 이러한 연결이 더욱 진화했으며 디지털 세계를 바탕으로 물리적 연결과 실제 경험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HBAR 재단의 파트너사와 레디 플레이어 미가 팬과 팬들이 사랑하는 유명인 간 연결을 촉진하고 몰입형 경험을 만든다는 궁극적 목표를 추진하는 데 힘을 보태 준 것에 감사하고 있다. RJ 필립스, 줍 CEO
팀 스토클리 줍 공동 CEO는 “블록체인 게임화 시장은 몰입감 있고 게임화된 경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확고한 욕구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는 줍이 소셜 미디어의 일방적 참여를 뛰어 넘어 세계적 유명인들이 팬과 연결하는 방식을 재편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HBAR 재단과 레디 플레이어 미의 지원으로 매력적이고 몰입적이며 무엇보다 웹3나 메타버스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줍의 글로벌 출시는 상호 작용의 새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용자는 별도의 준비 사항 없이 웹3 이점에 액세스할 수 있다. 연결 사업에 정통한 필립스와 스토클리는 온라인 공간에서 쌓은 경험과 팬 및 유명인 연결에 대한 지식을 활용해 최초의 디지털 유명인 수집품 거래 플랫폼을 출시해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사용자는 줍 대시보드에 액세스해 수집품을 구매·교환·판매할 수 있다. 줍 생태계에 참여해 플랫폼 내 게임을 플레이하면 콘텐츠와 커뮤니티에 대한 독점적 액세스 권한을 얻을 수 있다. 유명인의 경우 두 가지 가치를 누릴 수 있다. 자신의 팬과 원활하고 직접적인 연결을 구축하는 한편 줍을 통해 발생한 모든 판매에서 수익의 70%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레디 플레이어 미는 이러한 노력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 계약을 체결하고 줍 플랫폼에 업계 최고의 상호 운용성 기능을 제공한다. 팬들은 여러 메타버스와 그 밖의 공간에서 4000개 이상의 지원 앱과 게임을 통해 줍 수집품 플랫폼의 기반인 유명인 아바타를 사용할 수 있다. 파트너십이 진화하면 게임 개발자는 사용자가 게임을 하며 보낸 시간에 대해 보상을 받게 된다.
티무 토크(Timmu Toke) 레디 플레이어 미 공동 설립자 겸 CEO는 “레디 플레이어 미와 줌 제품 및 청중 사이의 시너지 효과가 분명해 파트너십 체결 결정을 쉽게 내릴 수 있었다”며 "줍과 협력하게 돼 대단히 기쁘며 함께 제공할 결과물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줍은 플랫폼의 빠른 성장과 글로벌 출시를 지원하기 위해 안전한 거래를 지원하는 최고의 공적 원장인 헤데라를 기반으로 삼았다. 헤데라는 속도와 성능을 겸비한 데다 저렴한 네트워크 요금과 마이너스 탄소 배출 정책 등의 지속 가능성 관행으로 유명하다. 또한 이 같은 관행으로 전체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네트워크 거버넌스는 세계 최대 기관으로 구성된 다양한 글로벌 조직에서 제공한다. 줍 플랫폼 사용자는 헤데라 네트워크를 통해 탁월한 속도와 추적 기능, 투명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유명인 수집품을 구매, 거래, 교환 및 판매할 수 있다.
헤데라 생태계 성장을 지원하는 선도적 독립 기관인 HBAR 재단의 셰인 히그돈(Shayne Higdon) CEO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고속 성장 영역에서 웹3 공간을 진정으로 혁신하고 모든 팬의 진입 장벽을 낮춘다는 비전을 추구하는 줍은 다른 플랫폼과 차별화된다”고 평가했다. 그는 ”HBAR은 고속 성장을 구가하고 연결에 기반한 글로벌 사업을 일군 검증된 실적을 자랑하는 노련한 팀이 이끌고 있다”며 “다음 달 출시를 준비하는 줍과 파트너십을 맺어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